[Diary_#1] 11월을 지내며..

Posted by

 

가을의 고즈넉함이 좋다. 청아한 하늘이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 언젠가 질려버린다해도 상관 없을것 같다. 어느새 성큼 다가온 추운날씨가 일년의 마무리를 알려준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지나감을 느끼는데 가속이 붙는다고 한다. 어느 새 벌써 1년이 지나가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자마자 신년계획을 준비했다 ㅋㅋㅋ 내년에는 삶의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계획을 세웠고 그렇게 느낌이 든다. 아니면 어쩔수 없고(ㅋ)

최근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생각나는대로 쭈욱 적어보았다. 정리가 잘 되지 않아서 너무 두서가 없는것 같지만..


 

 

KakaoTalk_20191112_143950793

18 – 19 여호수아 공동체 MC단 이임사.. 사진은….후…

교회에서는 2년 간의 MC단(Ministry Coordinator) 섬김을 마무리했다. 그전에 1년간 그룹장 섬김 뒤 이어온 MC단 사역까지 3년을 감사하게 섬길수 있었다. 이임 소감문은 예전에 김윤식 목사님이 나눠주셨던 말씀을 슬쩍 사용(ㅋ)

“크리스천들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이야기하고 선포하는 사람들이라고, 떠나는 자리에서 오히려 다가올 세대를 위해 선포하고 축복하는 말을 해야한다”고 나눠주신적이 있는데 의미있는 말씀이라고 생각한다.

 

KakaoTalk_20191112_145653807

19 – 20 MC단들과 함께^^ 

MC단 섬김은 주중/주말의 개인시간들을 반납하고 공동체를 위해서 헌신했던 – 내게 진심으로 크나큰 축복과 은혜의 시간들이었다. 많은 사람들과 많은 사역들과 크고 작은 일들을 거치며 때론 즐거워하고 때론 힘들었던 시간들을 통해 하나님을 더알고 나를 더 알아갈수 있었다. 이 시간들을 통해 배우고 터득한것들을 다른 공동체들 속에서 잘 발휘할수 있기를 – 여호수아 공동체 표어처럼 ‘생명을 전하는 사람들’이 되기를 기도한다.


 

KakaoTalk_20191112_143950538

2004년형 Tom Anderson Drop Top Classic w/ 2015년형 Taylor Mini 

다음텀에는 감사하게도 찬양팀에서 일렉기타 연주로 섬길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처음 교회공동체 생활을 찬양팀에서 시작해서 그런지 나름 복귀하는 기분이 들었다. 한국에 돌아오느라 찬양팀을 떠나게된지 벌써 7년이 흘렀다니! 시간은 정말 쏜살같구나. 오래 잠들어있던 기타를 손질하고 페달보드를 다시 맞추느라 예상에 없던 큰 지출을 했다. (하..) 여튼 구상하는 페달보드 셋업은 한참 멀었지만 나름 구색은 갖추게 되었다.

KakaoTalk_20191112_143947957

ToneQuest 에서 맞춘 새로운 페달보드 

세팅순서 : Wah Pedal → Xotic Super Clean → OCD → Volume Pedal(Tuner Out) → Freethetone FF-1Y

사실 다시 찬양팀을 하리라고는 생각해본적이 없었고 계획도 없었다. 7년간의 찬양팀 공백은 나에게 무슨 의미였을까? 새로운 상황과 관계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고민이 없지는 않으나 어찌됐던 중요한것은 맡겨진 작지만 소중한 일에 순종하고 사람들을 섬기고 사랑하는 것이니..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충성되이 섬겨야겠다!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인정받기를 to be recognized 원한다. 이것은 사람의 기본적인 욕구중에 하나이다. 다만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사람에 따라 상이할뿐이다. 어느 공동체에서든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을 하는 사람은 이러한 욕구가 엄청나게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회사) 이것을 깨닫고 나니까 회사생활을 하는것이 한결더 수월해졌다 (ㅋㅋㅋㅋ) 한편으로 나는 독고다이 성향이라 내게 이런 욕구가 있다는것을 받아들이기 힘들었지만 생각해보면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은것 같다. 상식의 선에서 무난하게 살아가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새삼 느낀다.

아무튼 한 해도 잘 마무리 해야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